Chiang Mai In Thailand
태국은 불교와 깊은 역사적, 문화적 유대를 가진 나라로 세계에서 불교 인구가 가장 많은 국가 중 하나이다.
그만큼 태국인의 윤리와 생활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치며, 여러 국가 행사나 축제에서도 불교적 요소가 많이 반영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태국의 불교는 가장 오래된 불교 전통 중 하나인 상좌부 불교(테라와다 불교)로 개인의 해탈과 깨달음을 중시하며, 승려의 생활과 명상을 강조하는 특징이 있다.
사원(왓)은 사람들이 기도를 하거나 마음의 안정을 취하기 위해 자주 찾는 장소이기 때문에 치앙마이 여러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여행을 하는 중간 잠시 들러 마음에 안정을 찾고 쉬어가도 좋다.
치앙마이 불교 사원들
1. 왓 프라 싱 | Wat Phra Singh
치앙마이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 중 하나로 14세기에 세워졌고 금 및 구리 불상, 벽화, 고대 필사본이 있어 많은 이들이 방문한다.
📍 2 Samlarn Rd, Phra Sing,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80 태국
🕖 매일 09:00 ~ 18:00
🤑 사원 내부 입장 시 50밧
2. 왓 체디 루앙 | Wat Chedi Luang
15세기에 지어진 이 사원은 치앙마이에서 가장 큰 불탑을 통해 도시를 보호한다고 믿었다. 현재는 시간이 흐르며 일부가 무너졌지만 그래도 고대의 위엄은 여전히 느낄 수 있다.
📍 103 Prapokkloa Rd,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 매일 05:00 ~ 22:00
🤑 20 ~ 50밧
3. 왓 우몽 | Wat Umong
치앙마이 외곽에 위치한 이 사원은 숲 속에 자리 잡고 있어 매우 평온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작은 호수, 고대 터널도 있어 유서 깊은 불교 사원으로 알려져있다. 외곽에 있어 도보로 가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투어를 신청해 가는 방법도 있다.
📍 135, Su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 매일 05:00 ~ 20:00
🤑 20밧
4. 왓 수언 독 | Wat Suan Dok
왕실의 무덤과 함께 여러 왕실 관련 건축물들이 있어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장소이다. 황금 돔, 화려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또한 멋진 풍경과 함께 불교 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 139 Suthep Rd, Tambon Su Thep,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 매일 06:00 ~ 18:00
🤑 20밧
5. 왓 치앙 만 | Wat Chiang Man
치앙마이를 건설한 멩라이 왕이 처음으로 지은 사원으로 13세기말 또는 14세기 초에 건설되어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금으로 된 사리탑이 있으며 고대의 불상과 코끼리 조각상이 자리하고 있다.
📍 171 Ratchapakhinai Rd,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 매일 05:00 ~ 19:00
🤑 무료
6. 왓 프라탓 도이 수텝 | Wat Phra That Doi Suthep
치앙마이 남서쪽의 작은 산 정상에 위치한 아름다운 사원으로 화려한 금빛 조각과 17m 높이의 좌불상이 있어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 Mae Hia,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 매일 06:00 ~ 18:00
🤑 30밧(엘리베이터 이용 시 20밧 추가)
지켜야 할 주의사항
사원은 종교적 장소이기 때문에 태국의 사원에 입장할 때는 존중과 예의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1. 복장
✔ 어깨와 무릎 가리기, 사원에 들어갈 때는 긴 바지 또는 긴치마를 착용해야 하며 어깨를 덮는 옷을 입는 것이 예의다. 슬리퍼나 샌들도 허용되지만 너무 노출이 많은 옷은 삼가야 한다.
✔ 사원 입구에서 덮을 수 있는 천을 빌려주는 곳이 있기도 하지만 만일을 대비해 노출이 없는 옷을 챙기는게 좋다.
2. 신발
✔ 대부분의 사원은 내부로 들어가기 전에 신발을 벗어야 한다. 신발을 벗는 구역이 지정되어 있으니 그곳에 신발을 놓고 들어가면 된다.
3. 불상
✔ 불상은 신성한 존재로 여겨지기 때문에 불상에 손을 대거나 무례하게 행동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 사원 내에서 앉을 때는 불상을 향해 발을 두는 것이 무례한 행동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불상을 향해 발을 뻗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발을 옆으로 모으거나 뒤로 접는 것이 좋다.
4. 사진
✔ 불상 앞에서 장난스럽거나 불경스러운 자세 또는 제스처를 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5. 소음
✔ 사원은 명상과 기도의 장소이므로 내부에서는 조용하게 행동하고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6. 승려
✔ 승려를 만났을 때는 고개를 숙여 인사하고 승려가 먼저 말을 걸지 않는 한 먼저 말을 걸지 않는 것이 예의이다.
✔ 여성은 승려에게 직접 접촉하거나 물건을 주고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물건을 주고받을 때는 물건을 놓은 후 승려가 직접 가져가게 해야 한다.
🤍💙❤️ 색다른 느낌의 사원을 보고 싶다면
2024.07.17 - [태국 Thailand/치앙마이 Chiang Mai] - [치앙마이] 솔직히 치앙라이는..